skip to Main Content
  • 온라인예약
  • 문자문의
  • 자가진단
  • 오시는 길
  • 1566-1159
  • 온라인예약
  • 문자문의
  • 자가진단
  • 오시는 길
  • 1566-1159

청소년상담


아이가 아이답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성장과 잠재적인 능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상담유형

LPJ PRIVATE

청소년 · 아동 상담

역기능적인 가정, 입시위주의 교육 풍토, 부정적인 또래 압력, 유해한 사회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은 정서적인 문제와 잘못된 행동 방식의 선택 등 안타까운 상황을 접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청소년들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가족간의 갈등, 청소년의 내적인 문제, 대인관계 기술,
사회적응 능력 증진 등 다양한 차원에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학업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심리검사 실시, 구체적인 상담으로 심리적인 성장과 잠재적인 능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치료 프로그램

LPJ PRIVATE

인지기능 검사

개별적인 지능검사를 통해 지능지수(IQ)를 비롯해 지적 능력, 현재의 기능 상태,
인지적 활동의 특징과 같은 다양한 인지능력들을 평가합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K-ABC : 2-7세 / K-WISC : 7세-고2 / K-WAIS : 고2-성인.

개별적인 지능 검사를 통해서 지능 지수(IQ) 이외에도 다양한 인지 능력들이 어떻게 발휘되고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지식, 주의집중, 사회적인 이해 및 상황판단 능력, 어휘력, 추상적 개념 형성 능력, 사고력, 지각적 체제화 능력, 시지각 협응능력 등과 같은 다양한 인지 능력들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어떤 능력이 잘 발달되어 있고, 어떤 능력이 더 개발되고 보완할 여지가 있는지 등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습기능 검사

학습부진의 상태와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검사로,
기초학습 진단검사와 학습방법 진단 검사를 실시합니다.

성격 검사

무기력하고 우울한 기분, 지나친 완벽주의, 감정의 기복 등 학습에 영향을 주는 성격 변인들과
타고난 성격 유형에 따른 학습 스타일을 점검합니다.

01. 다면적 인성검사 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 MMPI-2

각 질문에 대답한 내용을 표준화점수로 확산하여 프로파일에 따라 내담자가 주관적으로 보고하는 현재의 정신 병리적 상태나 개인의 일반적인 성격 성향을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02. 성격유형검사 Myers Briggs Type Indicator : MBTI

개인의 선호성을 측정하는 16가지 성격유형지표로서 비진단검사입니다.

03. U&I학습성격유형검사

무기력하고 우울한 기분, 지나친 완벽주의, 감정의 기복 등 학습에 영향을 주는 성격변인들과 타고난 성격 유형에 따른 학습 스타일을 점검합니다.

04. 교육유형검사

단순히 학습지의 학습을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에게 내재되어 있는 잠재적 학습능력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행위이며, 학생과 학부모 간의 가치관, 교육관의 차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05. 투사 로샤, SCT, HTP, BGT

청소년의 지각의 성숙수준, 정서적 혼란이나 성격 특성의 평가 및 아동의 학업성취에 대한 예측이나 대략적인 학업의 정도를 파악하고 청소년의 무의식적으로 내재된 심리적 요인의 측면을 알아보고자 하는 검사입니다.

 

학습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체크하여 학생이 학습이 부진한 이유 및 동기 등을 점검하여
원인 및 상태를 파악하여 학습전략, 학습 동기, 기술진단, 자아개념 검사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사항 등을 체크하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에 맞는 학습을 증진하고자 합니다.

지능검사

개별적인 지능 검사를 통해서 지능 지수(IQ) 이외에도 다양한 인지 능력들이 어떻게 발휘되고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지식, 주의집중, 사회적인 이해 및 상황 판단 능력, 어휘력, 추상적 개념 형성 능력, 사고력, 지각적 체제화 능력, 시지각 협응능력 등과 같은 다양한 인지 능력들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어떤 능력이 잘 발달되어 있고, 어떤 능력이 더 개발되고 보완할 여지가 있는지 등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아개념검사

자신에 대한 총체적 지각으로 한 개인이 자기의 행동, 신체, 능력등에 관해 지니고 있는 가치, 신념, 견해이며, 상황에 대한 지각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긍정적 자아개념의 정도와 발달단계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자료를 제공함으로 자신의 자아개념을 알 수 있습니다.

학습동기검사

학업성취에 대한 동기 결핍으로 학습에 대한 목표지향적 행동을 보이지 않고, 학습 지속력이나 지구력이 저하된 경우, 긍정적인 자기효능감 형성과 관련된 내적 동기유발이 없는 경우 장/단기적 학습 목표를 설정 하도록 돕는 검사입니다.

학습전략검사

학습부진의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학습전략검사를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학습동기를 높이고 적합한 학습 능력의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알려주어 궁극적으로 자신에 적합한 학습방법을 제시해 준다.

자아개념검사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목표를 정하고 학업성취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계획하고 설계하는데 관련된 일련의 기법을 평가한다. 학습기술을 측정함으로써 학습 부진의 요인파악, 잘못된 학습방법 파악 및 교정을 하는데 있어서 학습자의 학습기술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기타

진로검사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질, 적성, 성격, 흥미, 가치관 등 제반 자아특성과 자신의 의사결정유형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거쳐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본 프로그램은 의사결정유형의 확인,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의 습득,
실제적인 활동계획 정보 및 검사의 적절한 활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니어그램

이고그램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 예약 1566-1159

사전예약으로 기다림없이 편하게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 예약 1566-1159

사전예약으로 기다림없이 편하게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Back To Top